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IT팁] 아이폰 se2 스펙(+사전예약)

by 디자인하는 딜라잇 2020. 4. 29.

아이폰SE2 사전예약

아이폰 SE2 사전예약

아이폰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해서 쿠팡에 들어가 보았더니 벌써 매진.. 인기가 정말 대단합니다. 아시겠지만 정식 출시일은 5월 6일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3차 출시국이었던 우리나라가 드디어 2차 출시국이 되었다고 해요!  아무래도 코로나의 영향으로 전 세계의 많은 애플스토어가 문을 닫아서 인 듯합니다. 저도 이번에 아이패드를 구매하게 되면서 아이폰에도 관심이 가는데 이번에 출시되는 요 제품 눈여겨보고 있었습니다. 사실 전 갤노트만 써오는지라 고민이 되긴 하네요. 카메라 사양 높은 제품이 좋은데 단 아이폰 se2 스펙 한번 간단히 볼까요? ​일단 아이폰 se2 가격은 64GB 기준 55만 원이네요. (128GB는 62만, 256GB는 76만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 제품을 기다렸던 분에게 가장 큰 메리트로 다가가는 건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역시 애플 제품 치고 굉장히 저렴합니다. 용량도 이전에 64GB랑 256GB 두 가지로 출시가 되어서 좀 애매한 감이 있었는데 이번엔 128GB가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 se2와 가장 비슷하다는 아이폰 8의 판매 가격이 64기가 기준 64만이었는데 정말 가격을 많이 내렸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폰들마다 100만 원은 우습게 넘기는지라 이 가격대 정말 좋습니다. 여기에서 성능까지 어느 정도 바쳐준다면 금상첨화입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se2의 예약판매 가격을 한번 보겠습니다. 쿠팡에 들어가 봤더니 사전예약 시 카드사 즉시 할인으로 15%가 할인됩니다.(삼성, kb국민, 농협, 현대, 롯데, 하나카드 결제 시입니다.) 사은품으로 지급되는 것보다 이렇게 가격 할인이 진심 꿀인 듯합니다.

아이폰 SE2

컬러선택

아이폰 se2의 컬러는 검은색, 흰색, 빨간색 이렇게 3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중에서 빨간색은 판매금액의 일부가 에이즈 환자 후원에 사용된다고 해요! 예쁘네요 레드 컬러ㅠㅠ아이폰 8 화이트 컬러의 제품은 앞쪽 패널도 동일하게 화이트 컬러였자나요.  아이폰 se2는 세 가지 컬러 모두 앞쪽은 블랙 컬러로 제작되었다고 해요. 음...  이건 좀 개인적으로 마음에 안 드네요.  뭔가 남의 옷 입혀놓은 느낌..... 실제로 보면 다르려나- -? 외부 모습은 정말 아이폰 8이랑 흡사하죠?  이 예전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으신 거 같더라고요.

아이폰 SE2크기

아이폰 se2를 구매하려는 분들은 대부분 이 크기를 원하시는 분들일 거예요.  제 주변에도 이 사이즈를 좋아하시는 분은 계속 공기계를 사 가면서까지 사용하시더라고요. 손에 잡히는 느낌이 좋다고.. 제 눈엔 좀 너무 작아 보이던데..(갤노트 사용자임..) 크기는 예전 아이폰 하면 떠오르는 그 사이즈로 출시되었어요. 무게 또한 148그램으로 무척 가벼울 듯!
아이폰 se2의 크기는 4.7인치로 아이폰6s 와 같은 사이즈라고 해요. (참고로 케이스 호환도 된다고 합니다.)

A13 BIONIC 칩 탑재

저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카메라 성능은 어떤지 볼까요? 인덕션 디자인을 벗어나 1200만 화소의 싱글 카메라가 후면에 탑재되었고, 전면에는 700만 화소 싱글 카메라고 들어갔다고 해요.  조금 상향된 부분은 전후면 모두 보케 효과가 있는 인물 사진 모드가 추가되었다는 점과 전작에서는 지원되지 않았던 4K 영상 촬영도 가능하다고 해요. 요새 출시되는 프리미엄 폰에 비할 순 없겠지만 애플 특유의 카메라 감성과 성능이 녹아있네요. 최근 아이폰들은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아이폰 se2는 홈버튼이 있기 때문에 터치 ID가 탑재되었습니다. 이 점도 iphone8과 동일하네요. 크기와 무게뿐 아니라 전체적 디자인 느낌은 이전 방식으로 하되 성능은 향상한 매력적인 제품이네요.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넓은 대화면에 폰 크기 자체도 커져서 한 손으로 잡기가 힘들다는 점에 4.7인치 디스플레이를 손꼽아 기다리던 분들이 많은 듯합니다. 게다가 성능도 뛰어나고 가격 대비 만족감이 큰 제품인듯해요.

 

 

 

 

댓글0